특별한 무언가

님과함께 이혜정 요리,님과함께 이혜정 수육겨자쌈 만드는법,돼지고기겨자쌈 만드는방법,님과함께 이혜정 레시피,이혜정 집 공개,이혜정 토마토달걀볶음,된장찌개,셀러리 새우전,전복장아찌 본문

먹거리。

님과함께 이혜정 요리,님과함께 이혜정 수육겨자쌈 만드는법,돼지고기겨자쌈 만드는방법,님과함께 이혜정 레시피,이혜정 집 공개,이혜정 토마토달걀볶음,된장찌개,셀러리 새우전,전복장아찌

특별한 무언가 2014. 8. 7. 17:17

 

 

 

님과함께 이혜정 요리,님과함께 이혜정 수육겨자쌈 만드는법

돼지고기겨자쌈 만드는방법,님과함께 이혜정 레시피

이혜정 집 공개,이혜정 토마토달걀볶음,된장찌개,셀러리 새우전,전복장아찌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어제 방송된 님과함께에서 이혜정이 집을 공개하였죠

 

집이 ㅋㅋㅋ 정말 대박 ㅋㅋㅋㅋ

 

3층짜리 집인데 주차장은 물론이며 마당도 있고, 텃밭도 있고,

집 지하실에는 저온 숙성실까지 있어서 장독대가 종류별로 한가득 'ㅁ'b

 

엘베를 타고 올라가면 이혜정 개인 쿠킹 스튜디오도 있고 ㅋㅋㅋㅋ

 

아 진짜 대박이죠~

 

특히 지하실에 위치해있는 장독대는 정말 대박이더라구요~ 한번 먹어보고 싶다 ㅋㅋ

 

이혜정 집만큼이나 어제 큰 이슈가된건, 역시 요리 연구가 답게, 방송에서 보여준 음식!

 

아 정말 대박 맛있게 보였죠 ㅋㅋㅋ

 

 





 

 

 

<님과함께 이혜정 요리 장면 캡쳐 - 수육겨자삼 레시피/토마토달걀볶음 레시피>

 

 

 

 

우선 삶은 용도의 돼지고기를 먼저 구입하셔야겠죠?

 

사온 고기를 밀가구로 씻고서 그 다음에 종이타월 위에다가 올려서 보관하면 좋대요

 

이러면 핏물도 잘빠지고 그래서 돼지 비린내가 더욱 잘 잡힌다고 하네요 'ㅁ'b

 

 

 

 

 

 

우선 수육겨자쌈을 만들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하는건,

물에다가 생강, 마늘, 통후추를 넣고서 끓이는거죠

 

 

 

 

 

 

여기에 고기 간을 맞추기 위해서 간장도 살짝 넣어주면 좋아요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! 가장 큰 비법은 소주!

 

이건 특급 비법이야 *-_-*

 

 

 

 

 

 

ㅋㅋㅋㅋㅋㅋ 어짜피 소주 알코올은 증발하니까 취하진 않아여

 

 

 

 

 

 

알코올이 모두 증발될 수 있게 물을 끓여주세요~

 

소주를 넣는 이유는 잡내는 없애기 위함이죠

 

 

 

 

 

 

물이 끓기 시작했다면 여기에서 돼지고기(삼겹살)를 넣어주세요

 

 

 

 

 

 

물이 튀니까 조심해서 옆으로 슬슬 눕여서 밀어넣듯이 넣어주세요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런다음에 뚜껑을 닫고서 삶아주면 돼요~

 

고기 한근(600g) 기준으로 한 40분정도 삶으면 된다고 하네요

 

 

 

 

 

 

다 삶은 고기는 생고기보다 많이 쪼그라들어있죠

 

 

 

 

 

 

비포어 애프터 비교가 잘 안되긴 하는데 ㅋㅋㅋ 아무튼 줄어들어요

 

 

 

 

 

 

다 삶았으면 이제 뭘 하냐면, 삶은 물을 버리지 말고, 그 물로 돼지고기를 한번 쪄주세요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렇게 증기로 찌면 기름기가 한번 더 제거된다고 하네요 'ㅁ'b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때도 소주를 한 1/4병? 정도 부어주면 좋다고~

 

 

 

 

 

 

소주 증기가 비린내를 더욱 사라지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

 

 

 

 

 

 

찌는 동안에 삼겹살이랑 같이 먹을 쌈(야채)와 소스를 준비해야겠죠~

 

 

 

 

 

 

쌈으로 사용할 채소는 3가지에요~

 

오이! 당근! 양파!

 

 

 

 

 

 

우선 향이 약한 채소부터 썰어야된다고 하네요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래서 오이부터 썰고, 그 다음에 당근썰고, 마지막에 양파를 썰어주는거죠

 

 

 

 

 

 

오이와 당근, 양파, 모두 얇게 채를 썰어주세요

 

크게 썰면 먹기가 불편해요

 

 

 

 

 

 

채 썰은 야채들은 소금에 절여주세요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서 다 익은 고기를 뚜껑을 열어둔 채로 증기를 날려보내주세요

 

외부 공기와 접촉하면서 아래에서 증기가 올라오는~ 뜸을 들이는거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제 야채랑 비빌 겨자 초장을 만들어야 해요

 

재료는 연유 1큰술, 겨자 2큰술, 꿀 조금, 마요네즈는 듬뿍!

 

 

 

 

 

 

채소랑 소스를 한번에 쉐이크쉐이크~

 

 

 

 

 

 

어느정도 뜸을 들인 고기를 건져서 썰어주는데,

여기서 써는데 포인트가 있죠!

 

일반적으로 그냥 보쌈을 먹듯이 썰어도 솔직히 상관은 없어요

 

어른들이 먹기에는 뭐 그냥 고기 위에다가 소스쌈을 올려서 같이 먹으면 되니까 'ㅁ'

 

근데 이혜정 선생님은 고기를 샌드위치 빵과 같이 먹는게 더 편하다면서,

고기를 한쪽 입만 벌린 상태로 썰었죠

 

첫번째 칼질은 끝까지 안썰고, 두번째 칼질은 끝까지 썰면, 고기 2점이 붙어있겠죠?

 

그러면 그 고기를 샌드위치 빵과 같이 사용하는거고, 샌드위치 속을 소스쌈을 넣어서 채우는거에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귀찮으면 걍 써세요 ㅋㅋㅋㅋㅋ

 

돼지고기는 얇게 썰수록 좋다고 하네요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렇게 만들면 모양이 이렇게 생기죠 ㅋ

 

 

 

 

 

 

돼지고기랑 냉채를 한번에 같이 먹을 수 있게 만드는거죠

 

 

 

 

 

 

다 완성된 아이들은 요롷게 맛나게 생겼죠

 

ㅠ_ㅠ 아 진짜 먹고 싶다

 

 

 

 

 

 

역시 요리연구가는 다르구만 ㅋㅋㅋ

 

 

















 

 

 

 

 

수육겨자쌈을 만들고 나서 그냥 간단하게 된장찌개 만들기!

 

레시피는 따로 없고 그냥 육수랑 준비한 양념장 넣고 바로 끓이더라구요

 

 

 

 

 

 

분명 저 된장에 뭔가 있을꺼야....흠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채소도 미리 다 썰어둔 ㅋㅋㅋ 두부랑 같이 투척!

 

 

 

 

 

 

된장찌개 완성 'ㅁ' 헐

 

 

 

 

 

 

된장찌개가 끓고 있는동안 다른요리도 하기 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토마토도 썰고 파도 썰어서~

 

 

 

 

 

 

여기에 계란(달걀)을 풀어서 넣는거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런 다음에 휘적휘적~

 

비주얼은 처음에는 좀 그렇긴 한데 ㅋㅋ;;;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토마토 달걀 볶음도 그릇에 담으면 아주 맛있어 보여요

 

 

 

 

 

 

바쁜 아침에 정말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죠

 

 

 

 

 

 

게다가 건강한 음식이기도 하고~

 

 

 

 

 

 

여기에 셀러리 새우전도 만들고~

 

 

 

 

 

 

전복 장아찌도 내오니까~

 

 

 

 

 

 

점심 한상 진수성찬 'ㅁ'b

 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세상에나 이런 음식을 집에서 해먹다니 ㅋㅋㅋ 놀라울 따름

 

 





 

 

Comments